전공소개
전공 소개
인문학의 근간인 국어국문학의 폭넓은 연계성으로 인해 인접 학문과의 접촉면이 광범위하기 때문에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복수 및 부전공제도를 긍정적이면서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우리 언어 생활의 근간이 되는 한국어를 주된 학문의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다양한 의사소통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방위 인재를 효과적으로 양성할 수 있다. 학술 현장 답사, 학술인 문학인 초청 특강, 진로 탐색 특강, 학술제 등의 아양하고 다각적인 현장활동을 통해 입체적인 지식의 체득이 가능하다.
순수 학문과 응용학문의 병행 교육을 통해 기존 이론 중심의 어문학 교육을 벗어나 산학 협동의 인프라를 구축하여 국어 국문학의 실용성과 전공자의 사회 진출을 전향적으로 모색한다.
시, 소설, 희곡, 평론 등의 본격 문학 창작 활동 뿐아니라 영화 및 각종 영상 매체의 시나리오, 콘텐츠 개발 등의 실용적이인 창작 활동 또한 병행하여 창의성과 경쟁력을 고루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졸업생 진로
작가등단, 언론계, 방송계, 출판계, 영화계, 광고계, 교육계 등 문장력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소설, 희곡 등의 전공을 통해 문학계 작가로 등단하거나 국어학 전공을 이수하여 교육학 혹은 전공 박사 학위 취득 가능.
문학 작가 이외에도 시나리오 전공으로 방송 작가, 감독으로 활동.on.